티스토리 뷰

토요일 점심 장인어른이 전화가 왔습니다. 저희 집 근처 싱싱 부평 어시장 활어회 전문점이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  며칠 전에 방영되었다고 같이 가자고 하셨습니다. 부평 어시장은 어디지?라고 생각했는데 싱싱부평어시장은 어시장이 아니고 가게 상호명이 '싱싱부평어시장'이었습니다. 마침 우리 집 근처이기도 토요일 점심 방문을 하였습니다. 방송 탄지 3일밖에 안 지난 상태라 사람이 이미 줄을 많이 섰습니다. 토요일 점심 1시 정도에 방문을 하였는데, 대기한 시간은 40~50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싱싱 부평 어시장

싱싱부평어시장 외관
싱싱부평어시장 외관

 

  • 위치 : 인천 부평구 대정로 42 ( 부평시장역 2번 출구에서 399m)
  • 영업시간 : 11:00 ~ 새벽 01:00 (점심특선 11:00 ~오후 3시)
  • 전화 : 032-508-0568
  • 주차 : 상가 옆 입구 주차장(거의 이용 어려움) - 주차하기가 불편하고 어려운 게 최대 단점입니다. 가게 앞에 도로 옆에 주차를 하거나 공용주차장을 이용한 후 걸어오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230m 4분 정도 소요됩니다.
  • 공용주차장 (인천광역시 부평구 시장로 42)

공용주차장 네이버 지도
공용주차장 네이버 지도

메뉴

싱싱부평어시장 메뉴판
싱싱부평어시장 메뉴판

메뉴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광어, 우럭, 숭어 등 2인이 23,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많이 있는데 이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싱싱회 정식과 싱싱 물회 정식입니다.

모둠회 정식 : 모듬회, 초밥, 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매운탕, 공기밥,
모둠회 정식 : 모듬회, 초밥, 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매운탕, 공깃밥,
물회정식 : 양푼 물회, 초밥, 새우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소면사리
물회정식 : 양푼 물회, 초밥, 새우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소면사리

2인부터 주문 가능하며 1인 10,000원입니다. 둘 다 점심특선으로 11시~3시까지만 운영됩니다.

제가 1시 정도에 가서 1시 50분 정도에 입장을 했는데 제가 들어갈 때 사람이 많아서 점심특선을 미리 끝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팻말에 점심특선은 끝났다는 팻말로 줄을 못서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금 방송 인기로 인해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3~4달 정도 지나면 줄 없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제가 갔을 때 비도 정말 많이 왔고 사람도 많아서 정신이 없었습니다. 6살 애기와 15개월 된 두 아기를 데리고 가서 6인 테이블을 달라고 했는데 자리가 4인 밖에 없고 굳이 6인 자리로 앉으실 거면 따로 앉아야 된다고 하셨던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홀에 들어가보니 두 테이블 비어있는 곳이 비어 있어서 저기 비어 있는데 앉으면 안되냐고 물으니 짜증 섞인 목소리로 저기는 앉을수 없습니다. 라고 하셔서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상을 치우기 전이라 그랬는지, 서비스 면이 정말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두 아기를 안고 4인 테이블에 앉아서 밥을 먹었습니다. 2 테이블씩 비어있는 곳이 2군데나 있었는데 이렇게 서빙하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서비스 점수는 별 2개 주기도 조금 아까운 것 같습니다. 방송으로 정신없는 점을 감안하고 방송으로 인한 인기가 많이 떨어졌을 때 다시 방문해 봐야 알 거 같습니다. 

 

모둠회 정식 : 모둠회, 초밥, 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매운탕, 공깃밥,

 

물회 정식 : 양푼 물회, 초밥, 새우튀김, 계란찜, 콘치즈, 샐러드, 소면사리

 

저희는 4인이 갔는데 모둠회 정식 2, 물회 정식 2를 시켰습니다. 물회를 먹고 싶었는데 물회만 먹으면 모둠회와 매운탕이 안 나오니 4인이 가시면 모둠회 정식 2, 물회 정식 2 이렇게 시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회정식 2, 모듬회 정식 2.
물회정식 2, 모듬회 정식 2.
4인 정식 초밥 12개, 모듬회새우간장 조림(새우튀김 대신)
4인 정식 초밥 12개, 모듬회, 새우간장 조림(새우튀김 대신)

양은 만족합니다. 모둠회가 2인분 나온 것에 비하면 양도 제법 되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새우튀김 대신 새우 간장에 절인 것이 나왔는데 일찍 온 다른 테이블도 이렇게 나온 것을 보니 아무래도 바빠서 대신한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가성비 최고

 이집에 최고 장점은 가성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가가 많이 올라 순댓국도 1만 원 하는 경우가 많은데, 1만 원에 이 정도 메뉴면 아주 괜찮은 가성비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TV 방송에 나와서 인지 정말 정신이 없습니다. 직원분들 지나다니면서 옷을 계속 스치거나 부딪히시고 가게가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인지 몰라도 서비스 체계가 정말 많이 안 잡혀 있구나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점심이라 그런지 근처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은것 이런 점이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맛은 동네 근처 일반 횟집과 별 차이가 없는 평범한 정도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인천 서구 쪽이 더 가까운 분들은 '싱싱 강 남어 시장'으로 방문을 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싱싱강남어시장 이용 안내
싱싱강남어시장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