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의 고향 창원에 오면 항상 애들 데리고 가는 곳이 있습니다. 마산 창원에 가볼 만한 곳 추천해달라고 하면 제일 먼저 지혜의 바다 도서관을 추천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더운 여름은 이만한 곳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같이 더운 날 고향에 오면 특별한 일정이 없으면 커피 마시러 더 자주 갑니다. 도서관이 웬만한 카페보다 더 분위기 있습니다. 도서관에 저처럼 카페 방문으로 오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마산 지혜의 바다 도서관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북 12길 24-1

전화번호 : 055-252-3860

 

 

도서관 카페

 

 도서관 카페 도서관 카페 모습
도서관 카페
도서관 카페 메뉴도서관 카페 메뉴 커피콩빵
도서관 카페 메뉴

 

도서관 카페 메뉴도 저렴합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2000원입니다. 다른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는 아이스티를 주로 먹습니다. 저와 아이가 먹어도 5000원이 안 넘습니다. 아메리카노가 1샷 만 넣는 것 같습니다. 텀블러 가지고 가셔서 1샷 추가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회용기[텀블러] 사용 시 200원 할인 또는 1샷 추가 무료입니다. 커피를 진하게 드시는 분들은 샷 500원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커피 외에도 커피콩 빵이라고 팔고 있습니다. 빨간 색은 커피맛, 주황색은 플레인(바닐라), 노랑 색은 슈크림입니다. 작게 되어 있어서 한입에 넣을 수 있고 흘리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카페 도서관 1층

 도서관 카페  도서관 카페 1층
카페도서관 1층

 

 도서관 카페 1층 도서관 카페 1층
카페 도서관 1층

 

카페 도서관 1층 입니다. 가운데 흰색 긴 테이블이 있고 노트북이나 책을 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요즘 카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책상마다 조명등도 있어서 책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책상 테이블마다 콘센트 꽂는 곳이 있어서 노트북 하실 수 있습니다. 만화방 같이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책을 편하게 볼 수 있는 곳도 있고 벽 쪽으로 소파들이 놓여 있어 앉아서 책보며 편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페 도서관 2층

카페 도서관 2층카페 도서관 2층
카페 도서관 2층,   2층에서 바라보는 멋진 모습

2층에도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책보며 음료를 마시고 탁트인 1층 내부의 모습도 멋집니다. 무엇보다 카페에 따닥따닥 붙어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넓은 공간에서 책보며 차 마시기 좋습니다. 여름에 무더운 날씨 창원에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마산 지혜의 바다 도서관에서 시원한 음료 드시면서 무더위를 날려 버리세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도서관 다른 장소

 

레고방

레고방레고방 블럭 방
레고방 

레고방입니다. 다양한 레고가 많이 있어 아이가 있으면 많이 좋아합니다.

 

보드게임 

보드게임 목록보드게임 목록
보드게임 목록표

보드게임도 대여 가능합니다. 보드게임 목록표를 보시고 직원분께 말씀하시면 대여해서 보드게임 방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00여가지가 넘는 것 같습니다. 

 

웹툰 방 

 

웹툰 방 열혈강호
열혈강호 만화책

웹툰 방도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열혈강호 67권까지 나와 있습니다. 애기들은 동화책을 읽고 저는 제가 좋아하는 만화를 읽습니다. 더운 여름철 이렇게 시원한 곳에서 제가 좋아하는 만화를 보면서 쉴 수 있으니 자녀들 있으시면 꼭 한번 들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1층 자료실은 음료 섭취가 안됩니다. 음료를 도서관 내부에서 다 드신 후 1층 자료실을 이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시설

카페 도서관 주차시설
카페도서관 주차시설

이 도서관은 제가 나온 중학교를 리모델링한 곳입니다. 바로 옆 구암여중 학교에 구암중학교와 합해서 운영하고 기존 구암중학교를 도서관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학교 운동장에 주차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아서 주차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음껏 언제든 차 가지고 편하게 오셔서 마음껏 책 읽고 차 마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창원 성산명가 곤드레밥+된장찌개 별미

 

창원 성산명가 곤드레밥+된장찌개 별미

창원 상남동 맛집 성산 명가를 소개합니다. “1층은 주차장과 카페, 2층은 홀, 3층은 룸 형식으로 구성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3층은 소규모 모임, 상견례, 연회까지 가능한 다양한 룸이 준비돼 있

oaooaa.tistory.com

엔진오일 공임나라 교환 준비물 및 교환방법(엔진오일 교환주기+쓰여있는 숫자)

 

엔진오일 공임나라 교환 준비물 및 교환방법(엔진오일 교환주기+쓰여있는 숫자)

엔진오일을 공임 나라에서 교환해보려고 합니다.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엔진오일 갈아야지 하고 미루다 오늘 시간이 나서 공임 나라 예약을 하고 필요한 엔진오일과 오일필터+에어필터를 구입

oaooaa.tistory.com

포켓몬 빵 시즌1 ~ 시즌4 정리 및 인터넷 구입 가격

 

포켓몬 빵 시즌1 ~ 시즌4 정리 및 인터넷 구입 가격

저의 아들은 일주일에 한 번 포켓몬 가오 레 게임을 했었는데요. 가오레 게임 대신에 원하는 것을 사주겠다고 했더니 포켓몬 빵을 사달라고 했습니다. 다시 한주가 지나 월요일 포켓몬 빵을 구

oaooa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