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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를 넣으면 저품질에 걸린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쿠팡 파트너스를 블로그로 하시면서 많은 수익을 내시고 계시는 분들 또한 많이 있습니다. 저품질에 걸리신 분들도 많지만 오랜 기간 동안 수익을 내오고 계신 분들도 많기에 최대한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서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되는 이유와 해결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원인과 해결책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링크화시켜 블로그, 유튜브, 지식인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제품을 홍보, 광고하여 소비자들이 나의 링크를 통해서 24시간 내 상품을 구매한다면 상품 금액의 일정 퍼센티지(3%)의 커미션을 받는 구조입니다. 3% 커미션을 받지만 추천인 코드로 가입하면 첫 달에 한해서 가입자와 추천자 동시에 1%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 링크를 클릭 후 24시간 내로 어떤 상품을 구입하든지 나의 수익으로 인정되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추천인 코드 AF1630222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되는 이유와 해결책

1. 외부링크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하면 블로그에 좋을 것이 없어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 입장에서 볼 때 외부 링크 이기 때문입니다. 즉 네이버. 티스토리 등 회사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자기 플랫폼 안에서 놀면서 오래 머물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다른 회사로 계속 빠져나가는 것을 좋게 볼 리가 없죠. 블로그에서 쿠팡으로 많이 유출되다 보면 블로그 지수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저품질에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정보를 제공할 때 외부에 링크를 본문에 많이 공유하였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넣지 않고 있습니다. 위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도 직접 넣을 수 있지만 넣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를 넣을 때는 정보성 글 8 : 2 (쿠팡 파트너스 글)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블로그가 버틸 수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키우시는 분들은 최소한 3~4달은 블로그를 키운 뒤에 조금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2~3달 정도 지났을 때 네이버에 조금씩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노출되기 며칠 전부터 지식인을 통해서 블로그 유입을 조금씩 하기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입장에서는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니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게 되고 다음에서도 유입량이 급격히 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작업을 조금 하고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가 바로 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링크를 같이 병행해주셔야 블로그가 버틸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쿠 파스를 할 때 상품링크 배너 또는 상품에 이미지를 가져오게 되면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똑같은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고 구글이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똑같은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유사이미지로 블로그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유사한 이미지로만 도배된 블로그는 블로그 저품질에 빠질 수밖에 없게 됩니다.

 

3. 본문 내용

쿠팡에 내용을 홍보할 때 쿠팡에 있는 상품 설명을 그대로 가져다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유사문서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남들이 사용하고 있는 똑같은 내용을 그대로 사용한다면 글이 노출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 지수가 점점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랑 비슷한 내용이기도 한데 우리가 사용하는 쿠팡에 올라와져 있는 사진이 내 블로그 주제와 관련이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4. 반복적 링크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달면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링크 사이트의 주소가 매번 똑같을 경우에 특히 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매번 반복적인 쿠팡 링크를 사용한 외부 링크로 빠져나간다면 위험요소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저품질에 이유를 밝히지 않고 있어 알 수는 없으나 반복적인 링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축 링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이트 주소를 변환하면서 여러 사이트 주소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신다면 이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축 링크 사이트

단축링크 사이트 주소 모음
단축링크 사이트 주소모음

5. 공정위 문구 

쿠팡 파트너스를 하기 위해서는 정책상 공정위 문구를 반드시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블로그에서는 이 공정위 문구가 들어간 블로그를 AI가 찾아서 저품질을 건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블로그로 하시는 많은 분들이 저품질에 걸린 사례가 많아서 나온 이야기라 생각되지만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한 해결책은 이미지 파일로 해서 공정위 문구를 넣는 경우입니다. 상품 밑에 공정위 문구를 넣은 이미지 파일로 작성을 합니다.

 

정리

네이버에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거는 것을 싫어한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그것이 당연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네이버 자체에서 쇼핑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 회사 블로그에서는 자신들의 플랫폼 안에서 최대한 오래 머물러 있게 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외부 링크 쿠팡으로 계속 나가게 되는 것을 싫어하고 막을 수밖에 없다는 합리적 상식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블로그에서 할 때는 최대한 양질의 정보성 글과 쿠팡 파트너스 글을 같이 작성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외부 유출되는 경우 블로그 점수가 나빠지니 카페, 지식인, 페이스북 등으로 외부 유입을 같이 늘리시면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쿠팡의 상세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주관적인 사용후기와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 등을 활용하여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품질에 걸릴 확률은 분명히 높지만 최대한 이러한 원칙을 지키면서 한다면 어느 정도 저품질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하지 않는 많은 분들도 언제든 겪는 것이 블로그 저품질입니다. 아직 쿠 파스를 하지 않고 있다면 이러한 위험을 줄이면서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